본문 바로가기
건강

유산균을 먹어도 트러블이 계속되는 분들을 위한 솔루션, 장과 피부건강을 위한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에 대해서

by eddy's warehouse 2024. 4. 13.

장 건강은 우리의 일상에서 아주 중요하지만 쉽게 무시되곤 하는 주제입니다.
특히 저처럼 장시간 앉아있어야 하는 업무를 주로하는 직장인분들과 규칙적으로 화장실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 그리고 장 건강으로 인해 피부 건강의 밸런스가 무너져서 트러블이 많은 분들은 장 건강을 더욱 신경쓰셔야 합니다.
이런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해 유산균을 찾아 먹으며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지만, 여전히 크게 달라진 점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식사만 하면 화장실로 달려가야하는 상황에, 업무에도 지장이 되는 불편한 경험이 많습니다.

유산균을 먹어도 트러블이 계속되는 분들을 위한 솔루션, 장과 피부건강을 위한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 썸네일

 

어느 의사 선생님이 차전자피가 장 건강에 좋다고 하여 차전자피도 먹어보고, 유산균도 많이 먹고는 있는데, 사실 내 몸에 딱 맞는 유산균을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이런 어려움들이 그동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이제는 유산균이 만든 핵심성분인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알아보시기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장내 건강에 필요한 내용을 먼저 소개해 드리고 유산균이 만든 핵심성분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어떻게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내 유익균을 모르면 장건강을 지킬 수 없어요

장 건강에 있어서 유익균(프로바이오틱스)이 유산균보다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내 유익균은 다양한 종류의 미생물을 모두 포함합니다. 이들 각각이 장 건강에 기여하는 고유한 역할을 합니다.
반면에 유산균은 유익균 중 특정한 종류만을 가리키기 때문에 그 기능이 한정적입니다.
장내 유익균은 장내 환경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들은 장내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우리의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때,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만약 유해균이 늘어나서 장내 불균형이 발생하면 다양한 건강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장내 유익균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장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좌우하는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존재하기 때문에 장내 유익균이 부족하지 않도록 하여 불균형을 막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신체의 장과 유산균

 

원리적으로, 장내 유익균은 음식물을 분해하여 몸에 좋은 영양분을 만들어 내는 효소작용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생성되는 단쇄포화지방산은 장내를 약산성으로 유지하여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장 운동을 더 활발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장내 유익균은 장내 환경을 안정화시키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반면, 유산균은 장내 유익균을 일정 부분 돕거나, 죽어서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란?

포스트바이오틱스란 유산균이 만들어낸 부산물로 우리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유산균이 만든 핵심 성분인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일반적인 유산균 제품과 비교했을 때 그 효능이 월등히 뛰어납니다.
우리가 잘 아는 유산균 관련 영양제들은 크게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장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들입니다.
장 건강을 위한 영양제를 고를 때는 이 세 가지 요소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고 특성이 어떤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건강한 장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 내가 어떤 영양제를 선택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장내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살아있는 균’을 의미합니다. 이들은 유익균의 수를 늘리고 유해균의 수를 줄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영양분을 말합니다. 이들은 우리가 소화할 수 없는 섬유질로, 프로바이오틱스에 의해 분해되어 사용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논문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영양분을 대사하거나 발효에서 생성되는 물질,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가 죽은 다음에 남는 균의 사체를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열과 산(pH)에 강하여 위산과 담즙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장까지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약사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산균 분야에서 가장 주목받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나 프로바이오틱스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심각한 변비에 대해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고 알려져 있고,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최고의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직접 장까지 도달하는 성분을 통해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유산균의 복잡한 대사 과정을 압축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안전하게 특허를 받은 열처리 기술을 활용하여 제조되는 포스트바이오틱스도 생겼습니다.

프리, 프로,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모두 포함한 유산균 제품 보러 가기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장점 정리

장 건강 개선: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소화, 영양분 흡수 및 전반적인 장 기능에 중요한 다양하고 균형 잡힌 장내 미생물군인 유익균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면역 조절: 특정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면역 세포와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자극하여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염증 효과: 일부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항염증 특성을 나타내어 염증성 장 질환 및 기타 염증성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섭취방법: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앞서 설명드린것 처럼 위산이나 담즙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이 섭취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없습니다. 즉,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언제 섭취하더라도 효과가 떨어지거나 할 걱정이 없습니다.

 

최근 연구 결과로 아래 논문의 결론 부분을 인용하면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사용하는 것은 현대 의학에서 매력적인 치료 및 예방 전략입니다. 현재 데이터에 따르면 이러한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면역 조절, 항균, 항염증, 항산화, 항증식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연구논문 원본
연구논문 원본
연구논문 결론부분
결론 부분

 

이러한 이유로,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통해 장 건강이나 피부트러블을 개선하지 못한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포함한 유산균 제품 보러 가기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섭취해야 하는 분들

특히,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추천드립니다.
유산균 제제를 여러가지를 섭취해 보았으나 자신의 장에 잘 맞는 제품이나 유산균을 찾지 못한 경우,
장 건강 고민으로 이리저리 갈아타던 분들,
심각한 변비를 겪고 있는 분들,
오래 앉아있는 직장인들에게 포스트바이오틱스가 가장 빠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화장실에서 앉아있는 시간을 단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앉아는 있는데 3분이상 매번 변을 보지 못하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임신하시고 출산하는 과정에서 겪는 산전, 산후 변비를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피부 트러블을 앓고 있거나, 피부 알러지, 약한 피부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통해 장 건강을 개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사진

 

장 건강에 진심으로 관심 있는 분들! 쾌변을 원하시는 분들! 유산균을 계속해서 바꾸는 것보다는 포스트바이오틱스를 고려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저는 많이 알려진 유산균 종류들, 즉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가 모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유산균 드시려면 이 세가지가 골고루 조합되어 모든 종류가 들어있는 완벽한 유산균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변비 #유산균유목민 #장건강 #포스트바이오틱스 #장건강정착템 #장건강필수템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