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탈리아 파로 곡물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 당뇨와 혈당을 낮춰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

by eddy's warehouse 2024. 4. 15.

고대부터 재배되어 온 곡물인 파로는 최근에 다양한 이유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다 최근에 국내에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건강에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나 당뇨등 혈당관리를 위한 건강식품으로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고대 곡물의 매력과 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로란 무엇이며, 어떤 이점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부작용은 없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파로 곡물은 무엇일까요?

파로(Farro)는 고대부터 재배되어 온 곡물로, 특히 이탈리아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이 곡물은 세 가지 밀 종류인 파로 메디오, 파로 피콜로, 파로 그란데로 구분되며, 약 12,000년 전 메소포타미아 지역에서 처음 재배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파로는 섬유질, 단백질 및 다양한 중요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여러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 곡물은 통곡물, 세미 펄, 펄 형태로 가공되어 각각의 맛과 영양이 다르며, 요리 시간도 달라집니다. 이탈리아 투스카니 지역을 중심으로 재배되며, 유럽과 아메리카에서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집트 파라오 사진
항목 설명
기원 약 12,000년 전 메소포타미아에서 시작된 고대 곡물이며, 이집트의 왕을 뜻하는 '파라오'에서 유래됨
종류 - 파로 메디오
- 파로 피콜로
- 파로 그란데
세 가지 종류로 구분됨
영양소 - 필수 아미노산
- 10가지 종류의 비타민
- 9가지 종류의 미네랄
- 섬유질이 풍부함
건강 이점 - 정제된 탄수화물의 대체재로 주목받음
-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장수에 기여함
파로곡물 사진

파로 곡의 부작용은?

파로는 건강에 여러 이점을 제공하는 고대 곡물이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부작용으로는 소화 장애, 두통, 어지러움 등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파로를 섭취할 때는 정확한 용량과 복용 시기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설명
소화 장애 - 파로 섭취 후 소화가 잘 안 되거나 복통이 발생할 수 있음
- 섬유질에 민감한 사람들은 특히 주의해야 함
두통 및 어지러움 - 일부 사람들은 파로 섭취 후 두통이나 어지러움을 경험할 수 있음
- 지속 시 의사 상담이 필요
글루텐 민감성 - 파로는 밀의 한 종류로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어,
글루텐에 예민한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글루텐에 대한 부작용은 아래에 정리하였습니다.
복통
글루텐은 밀, 보리, 호밀 등의 곡물에 자연스럽게 존재하는 단백질입니다. 이는 빵이나 파스타 등의 식품에서 부드럽고 쫄깃한 질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글루텐에 대한 민감성이 있는 분들은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체강 질병: 체강 질병은 가장 심각한 형태의 글루텐 불내증으로, 글루텐을 섭취하면 면역 체계가 소장의 세포를 공격합니다. 이로 인해 영양 결핍, 빈혈, 심각한 소화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체강 글루텐 과민성: 체강 질병이나 밀 알레르기 진단을 받지 않은 사람들 중 일부는 글루텐 섭취 후 부정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에는 설사, 복통, 피로, 팽만감, 우울증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은 복통, 경련, 팽만감, 가스, 설사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일반적인 소화 장애로, 일부 개인은 글루텐 프리 식단으로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밀 알레르기: 밀 알레르기는 글루텐 섭취 후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밀가루 빵 만들기

파로의 효능과 관련 질환

파로는 이탈리아 투스카니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는 고대 곡물로, 거친 환경에서도 잘 자라며 유기농 농법에 잘 맞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 식단에서 밥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가 문제가 되곤 합니다. 이에 혈당 관리가 장수의 중요한 열쇠로 여겨지면서, 정제된 탄수화물 대신 고대 곡물인 파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파로는 낮은 혈당 지수를 가지고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낮은 탄수화물과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미네랄,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로는 낮은 혈당 지수 덕분에 당뇨병 환자의 식단 관리에 유용합니다.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당뇨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주요 효능 설명
혈당 관리 - 파로는 낮은 혈당 지수를 가지고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유용함
- 낮은 탄수화물과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혈당 안정화
영양소 풍부 - 비타민, 미네랄,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함
관련 질환 - 당뇨병: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당뇨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파로는 현대인의 건강한 식단에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혈당 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다양한 영양소로 인해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파로 곡물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파로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고대 곡물로, 그 이유는 고유의 영양 성분과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때문입니다. 특히, 파로는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특히 유용합니다.

 

파로에는 100g당 21.2g의 저항성 전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백미(0.64g)나 현미(2.63g)보다 훨씬 많은 양입니다. 저항성 전분은 소화되지 않고 대장에 도달하여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먹이가 되어 장 건강을 개선하고, 포만감을 높여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파로 원물 사진

그 뿐 아니라, 파로는 낮은 혈당 지수를 가지고 있어, 식후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해주며, 이는 장기적으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파로는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중에도 영양소 부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설명
저항성 전분 함량이 높음 - 100g당 21.2g의 저항성 전분 함유
- 소화되지 않고 대장에 도달하여 장 건강을 개선하고 포만감을 높임
혈당 조절 - 낮은 혈당 지수로 식후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조절함
영양소가 풍부 - 다양한 영양소(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 함유로 영양소 부족을 예방함

 

파로는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훌륭한 식품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소로 인해 건강한 체중 감량을 지원합니다.

 

건강한 파로 레시피

 

파로는 물에 15~20분 정도 불려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탈리안 슈퍼푸드로, 밀과 보리의 중간 정도 되는 곡물이에요.

파로 샐러드

  • 파로 샐러드: 파로를 기본 재료로 사용하고, 신선한 야채와 함께 믹스해 샐러드를 만들 수 있어요. 올리브 오일과 레몬즙으로 드레싱을 해주면 건강한 한 끼가 완성됩니다.
  • 파로 리조또: 전통 리조또와 비슷하게 파로를 사용해 만들 수 있어요. 파로를 알덴테로 조리한 후, 버섯이나 채소, 치즈를 넣어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 파로 수프: 차가운 날씨에 딱 맞는 파로 수프도 추천해요. 파로를 국물에 넣고, 다양한 채소와 함께 끓여주면 영양 만점의 수프가 완성됩니다.

파로 밥 기본 요리법

파로를 밥에 섞어 요리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어요. 파로는 일반 쌀보다 조리 시간이 길기 때문에, 적절한 비율과 조리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파로 밥

  1. 파로와 쌀의 비율: 일반적으로 파로와 쌀을 1:1 또는 1:2의 비율로 섞어 사용합니다. 파로의 양을 조절하여 원하는 식감을 찾아서 본인 기준에 맞게 넣으시면 됩니다.
  2. 불리기: 파로는 조리 전에 최소 30분에서 1시간 정도 물에 불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파로가 부드러워지고, 조리 시간이 단축됩니다.
  3. 조리 방법: 불린 파로와 쌀을 밥솥에 넣고, 평소 밥을 지을 때와 같은 양의 물을 추가합니다. 밥솥의 '현미' 또는 '잡곡' 모드를 사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엠머밀 #이탈리아저당곡물 #파로곡물효능 #당뇨에좋은음식 #혈당낮추는음식 #파로곡물부작용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