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채널의 온라인 판매 스마트스토어 상품 전송하는 방법

by eddy's warehouse 2024. 4. 12.

쇼핑몰을 새로 만들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가요? 그렇다면 이 글을 가볍게 봐주세요.

온채널에서 제안하는 스파르타 상품추천을 통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스토어로 자동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온채널의 온라인 판매 스마트스토어 상품 전송하는 방법 썸네일

스파르타 상품추천 - 온채널 (onch3.co.kr)

 

쇼핑몰 운영은 온라인 채널의 중요성이 더해져 스마트스토어와 같은 플랫폼에서의 활동이 필수적입니다. 여기에서는 온채널을 통한 스마트스토어 계정 등록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스마트스토어 로그인

먼저, 스마트스토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스마트스토어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로 들어가 로그인해요.
스마트스토어 계정 등록
 

2.스토어 전시관리

 
로그인 후, 좌측에 있는 "스토어 전시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후 좌측 [스토어 전시관리] 버튼 화면
 

3. API 정보

하단의 메뉴 중 "스토어 관리 > API 정보"로 이동합니다.
 
 
[스토어 관리 > API 정보] 버튼
 
 

4. API 사용설정

 

여기서 "API 사용 설정 - 사용"을 선택하면 "API 연동용 판매자 ID"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행사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행사는 "상품 API"와 "주문 API"로 구분되며, 두 가지 모두에 "셀러허브"를 추가해야 합니다. 다른 대행사만 설정되어 있다면 상품 전송이 불가능합니다.

API 사용설정

 

 

5. 온채널에 API 계정 설정

마지막으로,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한 "API 연동용 판매자 ID"를 온채널에 등록합니다. 온채널에 로그인한 뒤 "마이페이지 > API 관리 - API 통합 설정 > API 계정 설정"으로 이동하여 진행합니다.

 

 

온채널에 API 계정 설정 들어가기

 

온채널에 스마트스토어 api 계정 입력

 

6. 스마트스토어로 상품전송

 

아래와 같이 상품 페이지에서 스마트스토어 보내기를 통해 온채널의 상품을 스마트스토어로 보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로 상품전송

 

오늘은 온채널의 스파르타 상품추천 링크를 알려드리고, 온채널을 통해 스마트스토어에 한번 클릭으로 상품을 전송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단계별로 차근차근 따라가다보면 금방 익숙해질 거예요. 함께 성장해나가는 온라인 비즈니스의 시작을 응원합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