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레디스(redis)에 파이썬을 이용해서 접속하는 방법 알아보기

by eddy's warehouse 2024. 4. 11.

이 글에서는 redis-py를 설치하고 파이썬에서 레디스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redis-py를 사용하려면 실행 중인 Redis 서버와 Python 3.7 이상이 필요합니다.

레디스(redis)에 파이썬을 이용해서 접속하는 방법 알아보기 썸네일

redis-py 설치하기

pip install redis 명령을 수행하면 pip를 사용하여 redis-py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레디스 설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분투에서 레디스 설치하고 CLI를 통해 테스트하는 가장 쉬운 방법 (2story.org)

Redis에 빠르게 연결하기

Redis에 연결하는 두 가지 빠른 방법이 있습니다.

localhost:6379(기본값)에서 Redis를 실행한다고 가정합니다.

1. 로컬 호스트의 기본 포트로 접속하기

import redis
r = redis.Redis()
r.ping()

 

위 코드에서는 Redis 클라이언트를 만들고, ping() 메서드를 호출하여 Redis 서버와 연결을 확인합니다.

  • import redis: 먼저 redis 모듈을 가져옵니다. 이 모듈은 Python에서 Redis와 상호작용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r = redis.Redis(): Redis 클라이언트 객체를 생성합니다. 기본적으로 로컬 호스트(localhost)의 기본 포트(6379)로 Redis 서버에 연결됩니다.
  • r.ping(): Redis 서버와의 연결을 확인하는 메서드입니다. 만약 연결이 성공하면 True를 반환하고, 실패하면 예외를 발생시킵니다.

2. 호스트와 포트 지정해서 접속하기

import redis
r = redis.Redis(host='foo.bar.com', port=12345)
r.ping()

 

  • import redis : Redis 서버와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해주는 redis 모듈을 가져오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 r = redis.Redis(host='foo.bar.com', port=12345): 지정된 호스트(foo.bar.com) 및 포트(12345)에서 실행되는 Redis 서버에 대한 연결을 설정합니다. 이 값을 Redis 서버의 실제 호스트 이름과 포트로 바꾸면 됩니다.
  • r.ping(): ping() 메서드는 Redis 서버에 PING 명령을 보냅니다. 서버가 PONG으로 응답하면 연결이 활성화되어 있고 서버에 연결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3. url을 이용해서 접속하기

아래와 같이 "foo.bar.com" 호스트에 "12345" 포트로 접속하는 방법을 from_url() 메서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import redis 
r = redis.from_url('redis://foo.bar.com:12345')
r.ping()


그런 다음 redis 명령들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의 자세한 명령 사용법은 아래 링크에서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레디스 파이썬 명령 사용법 보러 가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