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원탑 캡컷이란? 설치하는 법과 기능 설명

by eddy's warehouse 2024. 4. 13.

캡컷(CapCut)은 사용하기 쉬운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입문자에게도 적합합니다. 여기에서는 캡컷의 소개와 PC 버전 설치 방법, 기본적인 편집 작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캡컷 소개

CapCut은 어도비 프리미어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가볍고 무료로 제공되어 입문자에게 특히 적합합니다.
기본적인 자르기, 붙이기, 음악 및 이미지 삽입 등의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며, 간단한 편집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캡컷 설치 방법

CapCut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서 바로 사이트로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capcut.com 바로 가기

 

위의 링크는 무료 AI 음성 생성기에 대한 캡컷 홈페이지 화면인데, 이곳에 접속해서 "무료 다운로드"를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capcut download 화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하면서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진행되는데 만약 다운로드가 되지 않으면 , "여기를 클릭"을 눌러서 수동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도 있습니다.

capcut 설치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install 파일을 두번 클릭하여 설치하시면 캡컷 설치가 완료됩니다.

 

 

캡컷 사용 방법

캡컷은 직관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만들기와 동영상 가져오기

프로젝트 만들기 버튼(create project)을 클릭하여 새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프로젝트 만들기 버튼(create project)


import 부분에 동영상을 끌어놓습니다. 그러면 바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물론 사진도 가능합니다.

소스 리스트에서 동영상을 가져와 타임라인에 끌어놓기

동영상 구간 나누기 / 삭제하기

타임라인에서 원하는 구간을 나누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자막 넣기

타임라인의 텍스트를 더블 클릭하여 효과를 넣을 수 있는 창에서 텍스트를 편집합니다.

 

자막에 애니메이션 넣기

자막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추가하여 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저장 및 커버 편집

영상 편집이 완료되면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캡컷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동영상 편집 도구로, 브라우저, 데스크톱, 노트북, 휴대전화에서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PC 버전은 다양한 고급 편집 기능을 제공하며, 더욱 다양하고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